고객지원센터

010.9494.6358


MON - FRI AM 10:00 - 18:00
SAT, SUN, HOLIDAY OFF
LUNCH PM 01:00 - 02:00


계좌안내


  • Q&A

  • 상품 Q&A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 시즌4 스킨 구매시 꼭 ! 읽어주세요.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2-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9

안녕하세요. 판다씨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새스킨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정말 바빴고, 나름 카페24에 대한 공부도 한다고 오픈이 늦었는데요,

기다려 주신 분들께는 오래 기다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 먼저 전합니다.


우선 핵심만 정리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0. 한글! 또 한글!

 - 지금까지 만든 스킨에서는 많은 분들께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 영어로 제작을 많이 했어요.

 - 하지만, 스킨 설치 후 영어일때와 느낌이 다르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 그래서 한글로 제작해도 이렇게 예쁘게 만들 수 있는걸 보여드리기 위해서 모든 페이지를 한글로 디자인 했습니다.


1. 크로스브라우저

 - ie8 ~ , safari, opera, chrome, firefox 하위 버전까지 지원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ie8과 safari pc 버전에서는 동영상 재생에 관련된 이슈가 있는데요, 사용자수를 고려하면 크게 문제될 부분 없겠습니다.

 - safari pc는 더이상 유투브 지원이 되지 않으며, flash script 를 이용하는 편법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 지원을 중단한 브라우저에 대해서는 구태여 편법을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 운영시를 고려 ) ie8은 callback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mute (음소거) 기능이 제한됩니다.


2. 반응형 마크업

 - 기본적으로 반응형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풀사이즈도 지원합니다.

 - 다만, 1000px 아래로의 지원은 여러 이슈가 있으므로, 1000px까지만 지원하고, 그 아래 사이즈는 태블릿으로 인식하고 mobile 스킨이 보여질 예정입니다.

 - 우려했던 1024 * 768 ( 지구인이 사용하는 가장 작은 pc 모니터 해상도 ) 까지 지원하므로, 사용자 환경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800 * 600 사이즈는 pc 아닙니다. 좀 좋은 전화기 정도로 이해하기로 했습니다.


3. 같은 스킨이라도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도록 자유롭게 구성

 - 배너 사이즈는 제가 지정한 것 뿐입니다.

 - 여러분들이 더 크게, 혹은 더 작게, 혹은 투명하게 등 자유롭게 변형해서 사용하시길 기대합니다.

 - 사이트를 깔끔하게 운영하든, 오픈마켓처럼 찰지게 구성하든 여러분의 선택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예를들어 메인 대배너를 작게 만들거나, 슬라이더를 fade 효과로 주거나 하는 형태로 사이트 느낌을 확! 바꿀 수 있습니다.

 - 틀에 박힌 디자인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합니다.


4. PG사 링크 및 인증마크를 더이상 지원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참 자주 요청 받은 사항입니다. 링크도 있고 배너도 있는데 적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분들을 위해서!

 - 원하는 링크로, 혹은 배너들로 구성하는 부분을 관리모드로 제공합니다.

 - 인증마크의 링크는 자유롭습니다.


5. 더욱 강력해진 attribute 설정들

 - 말이 어렵습니다만, 이제 더 쉬운 설정과 더 다양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 예를들어 상품목록을 3개씩 나열하거나, 혹은 3개 4개 5개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 큰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유용한 기능일거라 생각을 하구요,

 - 메인페이지나 기획전을 구성하실때 아주 유용합니다.



6. 화면의 부하를 주는 기능들을 ajax 통신으로 정리

 - 우측 패널의 요소들은 이제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클릭시 순간적인 로딩을 통해서 불러옵니다.

 - 이렇게 설정한 이유는 화면을 불러오는 속도를 최적화 하기 위함이며, 어떤 페이지에서도 이동없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또한 카페24가 지원하는 범위 내에서 카운팅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손쉽게 자신의 정보가 업데이트 됐는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7. 모든 페이지 디자인 완료 !!

 - 카페24가 제가 시작할때만 해도 정리되지 않은 코드들, 혹은 include에 대한 중복적 표현들이 많았는데요, 참 많이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 그에 걸맞게 판다씨에서도 간략하게 수정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그룹화 하는 작업들을 마쳤구요.

 - 전페이지가 모두 디자인되어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예컨데, 팝업창 / 레이어 / 회원가입완료 / 공급사 / 캘린더 등 자주 이용하지 않거나, 소홀히 작업될 수 있는 부분들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 이건 사용해보시면 압니다.



8. 어마어마한 환경설정

 - 이제 더 많은 환경들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 물론 코드로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유지/보수에 있어서 더 편리한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 대부분의 옵션은 켜져 있지만, 깔끔하게 운영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옵션을 꺼두셔도 좋겠습니다.

 



이상 간략하게 스킨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시즌4는 이제 다국어 버전으로 제작 될 예정이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이렇게 네가지 언어를 지원할 생각합니다.

완성되는 시점은 아마도 3-4월경으로 예상을 하구요, 이 작업이 끝나면 시즌4 모바일을 진행하게 되오니,

그때까지 시즌3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기대하셔도 5월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늘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더 좋은 스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판다씨 : D

첨부파일 vase-andtradition.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댓글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SERVICE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close